[아유경제=박재필 기자] 이사를 위해 포장이사업체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제대로 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도 가격과 서비스 중 어떤 것에 초점을 둘 것인지, 그 기준을 정하고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포장이사 비교 견적 서비스를 운영 중인 ㈜이사몰로지스에 따르면, 이사 성수기에 접어들며 원하는 날 이사업체 계약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인 요즘. 이런 때일수록 업체 선정 기준을 명확히 하고 업체를 알아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특히 주말이나 `손 없는 날`을 이삿날로 잡아야 할 경우 더욱 그렇다.
업체를 알아볼 때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없다는 원칙을 상기하고 알아봐야 한다. 보통 이사를 할 경우 수십만 원에 달하는 이사비용에 민감해지는데 이 때문에 포장이사 최저가 업체를 최우선으로 찾는 경우가 많다. 포장이사 최저가에 맞춰 업체를 찾다 보면 자칫 소규모 업체나 미인가 업체, 불량 업체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반대로, 이사 서비스의 질을 우선시해서 업체를 찾게 되면 프리미엄 포장이사 서비스의 이름값을 핑계로 이사비용이 고가에 책정될 수도 있다.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업체를 찾기란 하늘의 별 따기다. 결국 비용과 서비스의 질 중 중점으로 둘 사항 하나를 먼저 정해야 한다.
㈜이사몰로지스가 운영하는 이사몰(http://2424.net/2424order/net.php)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사몰은 강동구, 송파구, 강남구 등 서울 전역과 인천, 부천, 부평, 안산, 안양, 수원, 분당(성남), 일산(고양), 평택, 울산, 의정부, 대구, 김해, 창원, 부산 등 전국의 포장이사 전문 업체들이 입점한 포장이사계의 `오픈마켓`으로, 견적 신청을 하면 제휴된 500여 포장이사업체들이 견적을 내 최저가 업체가 자동 선별된다. 업체 선정 기준을 서비스에 맞추면 서비스에 따른 업체도 선정해줘 어떤 기준으로 업체를 확정할지에 따라 이용 폭이 넓어진다.
한편, 이사몰은 현재까지 120만 건 이상의 고객과 최저가 이사업체를 연결하는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기업 이사도 5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가 계속되고 있다. 일반 가정 포장이사 외에도 사무실 이사, 원룸 포장이사, 용달 이사, 일반 이사, 해외 이사, 관공서 이사, 공장 이사, 기업 이전 등 폭 넓은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뉴스클리핑은 http://eduinews.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