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정보학교]2015 서울산업정보학교 학생 자율 체육대회
(스스로 행복찾아 즐겁게 생활하는, 일반고3 직업과정 학생들)
서울시 관악구 신림로 67에 위치한 서울산업정보학교(교장 김홍식)는, 서울시교육청이 설립한 일반고 직업과정 위탁학교이다. 이 학교는 일반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각종학교로서, 모든 교과가 전문교육 과정으로 편성되어 있는 관계로, 정규교과 수업시간에는 체육수업을 할 수 없어, 학생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많은 실정이다.
이에 서울산업정보학교는, 지난 3월 생활지도부장(자동차과 교사 김종원)이 중심이 되어, 학생 자치회를 조직하고, 19개 학급 학생 562명을 대상으로, 4월 24일부터 학생회 자치회가 진행하는, 자율적인 체육대회를 운영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학교 학생 자치회(회장 원동근/항공전자/상계고 3년)는 점심시간을 통해 족구, 피구, 농구경기를, 13개 학과(냉동공조, 자동차, 전기, 영화방송, 항공전자, it엔지니어, 건축디자인, 컴퓨터그래픽, 귀금속공예, 조리, 미용예술, 바리스타, 보건간호)19개 학급 학생, 모두가 참여하며, 4월 24일부터 5월 14일까지 약 1개월에 걸쳐 체육대회를 운영하게 될 예정이다.
이 체육대회는 금년도 조직된 학생 자치회가, 자발적으로 체육대회 리그전 대진표를 만들었고, 해당 학급 학생들이 체육대회에 필요한 기구를 준비하며, 경기 후에 청소 및 정리정돈을 하는 등, 모든 준비, 진행, 사후정리 등, 일련의 모든 과정을 학생들이 스스로 처리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 간의 소통 및 상호 협력하는 협동심, 배려심, 책임감 등의 길러질 뿐만 아니라. 140 여개 학교에서 모여든 관계로 생길 수 있는 갈등을 해소시킬 수 있고, 학생들 상호 이해 및 인간관계 개선 활동과 취업역량 함양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학기별로 1회씩 연간 2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기사작성 2015.04.28. 서울산업정보학교 교감 조민희)(문의 02-871-1795)
이 뉴스클리핑은 http://eduinews.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