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추가전형 실시 계획 발표

뉴스일자: 2015년04월21일 11시28분


 

이젠 3월이 아니어도 입학할 수 있어요!



서울시교육청이 올해 처음 도입한 고등학교 입학 추가전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전에는 학년 초부터 30일 이내에만 고등학교에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5월에 발표하는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다음해 3월까지 고등학교 입학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고입 추가전형 계획’에 따라, 2015학년도에 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학교유형별 전형절차를 거쳐 고등학교에 신입학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교육부가 규제개혁의 하나로 고등학교 입학시기 제한을 폐지하면서, 학교 교육과정 이수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고등학교 입학을 수시로 가능하게 했기 때문입니다.

잔여 수업일수가 총 수업일수(190일 이상)의 2/3 이상 남은 시기로, 학교별로 차이가 있지만 2015학년도의 경우 6월 1일 이전에는 가능합니다.


201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추가전형 계획



‘고입 추가전형 계획’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특목고·자율형 사립고·특성화고 등 전기 고등학교는 교육감이 승인한 ‘2015학년도 고입전형요강’을 기준으로 정원 내 결원 수 범위 안에서 학교장이 추가모집을 실시합니다.


일반고·자율형 공립고 등 교육감 선발 후기 고등학교는 2015학년도 후기고 합격 결정선을 적용하여 배정대상자를 선발한 뒤 전산 추첨을 통해 배정합니다.


·후기 고등학교 모두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다음날인 5월13일(수)부터 5월15일(금)까지 입학원서를 접수해 5월18일(월)에 합격자 및 배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전기고는 학교별 추가모집 전형요강에 따라 학생이 개별학교에 직접 지원하고, 후기고는 곧 안내할 ‘후기고 입학 추가전형 요강’에 따라 서울시교육청에 고등학교 입학 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고입 추가전형 계획’ 전문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의 전자민원-고입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eduinews.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