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중기 지원사업 정보, 실시간 서비스나서

뉴스일자: 2015년04월14일 15시30분



[중소기업연합통신 김용현 기자]

중소기업청은 정부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기업마당의 '한 눈에 보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정책 디렉토리)'을 통해 중소기업이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정책정보 서비스를 구축·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정부가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중소기업은 "정부가 많은 정책을 편다는데 무슨 정책이 있고, 어디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모르겠다"는 불만이 지속돼 이를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실제로 그간 중소기업 지원사업은 통합적인 사업관리가 부재하고, 각각의 지원기관(488개)에서 사업분류 체계나 정보제공기준이 달랐다. 이로 인해 중소기업이 지원사업을 파악하기 위해 여러 기관을 방문하거나 사업을 인지하더라도 구체적인 사업내용 파악이 곤란해 혼란만 초래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 지원정보를 수요자 중심으로 지원대상·분야별로 통일적 기준으로 사업을 재분류해 '중소기업 정책등록번호'를 부여, 체계적 관리방안을 마련했다.

 


한 눈에 보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은 14개 부처 및 17개 지자체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정책 차림표 △미리보는 지원사업 △마감임박 지원사업 △접수중인 지원사업으로 분류해 중소기업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중기청은 중소기업 정책정보에 대한 중소기업 인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중소기업 CEO들이 알아야 할 정책정보를 쉽게 휴대·활용하도록 '내손안의 정책정보 100선' 포켓북 18만부를 제작·배포하고, 중소기업 정책 인지도 제고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CEO 5만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정책정보 문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eduinews.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