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는 17일 '2015 수원 JS컵 18세 이하(U-18) 국제청소년축구대회'에 참가할 대표팀 명단을 확정·발표했다.
백승호와 이승우 등 바르셀로나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과 더불어 국내파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다.
대부분은 고교 재학생이지만 프로팀 소속 1명(김진규·부산)과 김석진(한양대), 이유현(단국대), 이동준(숭실대), 강지훈(용인대) 등 대학 재학선수 4명도 이름을 올렸다.
안익수 감독은 다양한 선수들을 관찰하기 위해 지난 5~9일 그리고 12~16일 두 차례에 걸쳐 각 26명씩 총 52명을 파주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 소집해 훈련을 실시했다.
그 결과 스페인 명문 FC바르셀로나에서 뛰고 있는 이승우와 백승호를 포함해 총 25명을 정예멤버로 선발했다.
안 감독은 대회 출전 엔트리 23명보다 2명을 더 뽑아 마지막 순간까지 팀 내 경쟁을 유발할 계획이다.
대표팀은 오는 19일 오후 8시 파주NFC에 모여 20~26일까지 소집 훈련을 갖는다. 이어 27일 대회가 열리는 수원으로 이동한다.
수원JS컵은 박지성이 이사장인 JS파운데이션이 유소년 축구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한 국제 청소년 축구대회다.
대회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다. 한국을 비롯해 프랑스, 우루과이, 벨기에 등 4개국 U-18대표팀이 참가한다.
한국은 우루과이(29일 오후 8시), 벨기에(5월1일 오후 5시15분), 프랑스(5우러3일 오후 6시)와 차례로 맞붙는다.
▲‘수원 JS컵’ U-18 축구대표팀 명단
골키퍼 = 송범근(용운고) 김동헌(대건고) 이준(창녕고)
수비수 = 김석진(한양대) 김민호(매탄고) 정태욱(제주유나이티드 U-18) 원두재(운호고) 이유현(단국대) 최익진(광양제철고) 신찬우(광양제철고) 우찬양(포항제철고) 이민재(청주대성고)
미드필더 = 박한빈(신갈고) 김건웅(현대고) 한찬희(광양제철고) 임민혁(수원공고) 백승호(FC 바르셀로나) 손민우(금호고) 김진규(부산아이파크)
공격수 = 이동준(숭실대) 김정환(신갈고) 오인표(현대고) 김대원(보인고) 강지훈(용인대) 이승우(FC 바르셀로나)
이 뉴스클리핑은 http://eduinews.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