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집현산, 힐링 등산로 개설

뉴스일자: 2015년04월13일 10시44분


 

진주시 집현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015년도 특화사업으로 진주시 최고봉인 집현산을 시민의 힐링 명소로 조성하고자 '집현산 힐링 등산로'를 개설하였다.

 

'집현산 힐링 등산로'는 백두대간 진양기맥의 토종소나무 숲길을 기반으로 나무와 물과 사찰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으며 남쪽으로 탁 트인 조망과 응석저수지의 깨끗한 물을 바라보면서 산행할 수 있어 마음을 정화시킬 수 있는 최상의 등산로이다.

 

집현산은 진주의 진산으로서 산 정상에 위치한 정자에 오르면 지리산, 덕유산, 자굴산, 황매산, 남해금산을 조망할 수 있고 천년고찰 응석사와 월명암, 집현산 횡단도로 등 주변 관광코스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등산 및 나들이 코스로서 최적의 여건을 지니고 있다.

 

'집현산 힐링 등산로'는 진주시가지에서 11km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응석저수지의 주차장을 기점으로 집현산 정상을 돌아서 원점 회귀하는 8km와 12km 코스로 개설하였고 산행에는 3∼5시간이 소요된다.

 

집현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앞으로 '집현산 힐링 등산로'를 진주시의 대표적인 힐링 명소로서 시민은 물론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등산로로 가꾸고 면민의 단합과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구심점으로 만들어 지역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기로 하였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eduinews.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